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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 OEM/토요타

토요타는 내년 여름 렉서스 차량으로 자율주행 실증 사업 실시

https://www.cnet.com/roadshow/news/self-driving-lexus-rides/?fbclid=IwAR16KRVb7sfw5f7PsbmFt1rl1HzcJcLdH523GssgY4jhU9BvpAlhAgJ_anA#ftag=COS-05-10aaa0i

 

Toyota will offer rides in self-driving Lexus next summer - Roadshow

This gussied-up LS sedan will demonstrate the automaker's work in developing Level-4 autonomous technology.

www.cnet.com

자동차 업계에서 끊임없이 이슈로 오르내리고 있지만, 자율주행자동차는 아직 현실과 멀어 보인다. 캐딜락의 수퍼크루즈와 테슬라의 오토파일럿은 자율주행의 미래로 우리를 가까이 데려가 주는 같기는 하다. 그런데 실제로 지금 어떤 차도 실제로 스스로 알아서 주행할 능력을 갖고 있진 못하다 - 그냥 목적지만 설정해 놓고 편히 낮잠을 수는 없다.

물론, 완전 자율주행은 다가올 것이다. 단지 '프라임타임' 언제가 될지가 중요해 보인다. 많은 제조사들과 업체들이 기술을 개발하는데 노력하고 있고, 업계의 거물인 토요타 역시 마찬가지다.

목요일에, Toyota Research Institute(TRI)는 Platform 4 평가 차량으로 내년 여름 대중을 상대로 실증 사업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사업은 내년 7월에서 9월까지 진행될 것이고 2020 하계 도쿄 올림픽 기간과 겹치고 기간 동안 토요타는 정말 다양한 신기술을 선보일 예정이다.

5세대 렉서스 LS 기반으로한 P4 자율주행차가 지난 CES 선을 보였다. 차량은 토요타가 자율주행 4단계 기능을 제공하는 차량을 만드는 과정을 보여주었다. SAE 의하면, 시스템은 모든 DDT 수행해야 하고 심지어 인간의 역할은 없다고 있다. 일본의 법규에 의해, P4 차량은 스스로 주행을 하지만 인간은 필요 제어권을 받을 있어야 한다고 한다. 

차는 도쿄의 오다이바 지역에서 운행할 것이다. 지역은 유리창이 가득한 높은 빌딩들이 많고 신호등, 보행자도 많은 지역이다. 만약 차량이 지역을 주행할 있다면, 다른 도시에서도 성공할 있다고 보고 있다.

 지금까지 토요타는 P4 차량을 미시간에 있는 폐쇄 도로에서 개발을 했다. 그곳에서 오다이바와 같은 인프라를 구현해왔고 이제는 캘리포니아의 Los Altos에서도 S/W 평가를 것이다.

 

 

- 렉서스 차량을 가지고 도쿄에서 자율주행 택시 실증 사업을 하겠다는 소식입니다. 지역은 오다이바이며 이곳은 높은 유리 빌딩들과 다양한 도로 사용자들이 혼재하는 곳이라 성공적으로 평가를 마치면 다른 지역에서도 성공을 자신하는 같습니다

TRI에서 개발했다고 하여 미국에서 먼저 하지 않나 싶었는데 도쿄 올림픽 특수 효과를 감안한 같습니다. '모빌리티' 측면에서 도쿄는 많은 것을 올림픽 기간에 쏟아부을 같습니다. 얼마전 도쿄에 갔을 택시가 엄청 많이 바뀌어 있어 놀랐는데 역시 올림픽을 겨냥한 전략 하나였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