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ww.consumerreports.org/emissions/how-your-car-can-make-the-air-cleaner/
How Your Car Can Make the Air Cleaner
Your car can make the air cleaner, Consumer Reports says, noting that buying a car with low or zero emissions helps reduce pollution and its damaging effects on health and the environment. CR's new Green Choice designation will guide you to the cleanest ca
www.consumerreports.org
(주요 내용만 요약)
컨슈머 레포트는 소비자가 굳이 전기차가 아니더라도 조금이라도 더 친환경차인 차량을 구매할 수 있도록 Green Choice 프로그램을 출시했다. Green Choice 프로그램은 온실가스 배출량, 스모그를 일으키는 배출가스량의 합산을 통해 가장 친환경적인 상위 20%의 차량을 강조하는 것입니다. 이 프로그램은 미국연방환경청(EPA)의 SmartWay 프로그램과 같이 진행했습니다. SmartyWay 프로그램은 온실가스와 스모그를 일으키는 배출가스량을 5단계로 구분한 것입니다.
온실가스 : 이산화탄소와 온실가스 관련 배출가스는 지구 온난화 및 현재 기후 위기와 관계돼있습니다. 연방 및 주정부 규정이 이를 억제하고 있기는 하지만 교통수단에서 발생하는 온실가스량은 업계에서 가장 많은 비중을 차지합니다. 이로 이한 환경문제는 가뭄, 홍수 등의 자연 재해를 불러오고 이는 사회 취약계층에게 큰 피해로 이어지게 됩니다.
질소 산화물 및 휘발성 유기 화합물 : 이 물질들은 지표면 가까이 오존을 형성하여 스모그의 큰 원인이 됩니다. 오존은 마치 햇빛이 피부 화상을 일으키듯이 폐 조직을 손상시킵니다. 교통수단은 산업계에서 질소 산화물을 가장 많이 발생시키는 원인이고 미국에서 이로인해 매년 약 13,000명이 사망하고 있습니다.
PM : 차량에서는 PM2.5라고 알려진 미세 입자들이 포함된 배출가스가 나옵니다. PM2.5의 크기는 사람의 머리카락의 직경보다도 작은 크기입니다. PM은 사람의 몸을 통해 폐까지 침투할 수 있고 PM2.5에 노출되는 것은 폐암, 천식 등을 유발하게 됩니다. PM과 관련된 사망자는 미국에서 매년 47,800명에 이릅니다. 자동차와 기타 교통수단에서 발생하는 PM2.5 수준의 배출량은 10% 미만으로 알려져 있지만 이를 더 줄일수록 사망자를 줄일 수 있다고 전문가들은 말합니다.
"친환경에 도움이 되는 일이 어렵지 않게 만들자."
전기차를 사는 것은 분명 공기 오염을 줄이는 가장 확실한 방법입니다. 왜냐하면 배출가스가 나오지 않기 떄문입니다. 컨슈머 레포트는 차량의 라이프 사이클 관점에서 보면 전기차를 구매하는 것이 내연기관차를 구매하는 것보다 $6,000~$10,000을 아낄 수 있다고 분석했습니다. 하지만 전기차는 현재 시장의 2% 밖에 되지 않습니다. 이 수치는 의심할 여지 없이 증가할 것입니다만 제조사가 더 많은 전기차를 만들기전까지 최대한 낮은 온실가스와 스모그 유발가스를 배출하는 내연기관차를 구매하는 것은 공기 오염을 줄이고 환경을 깨끗하게 만들 수 있는 좋은 선택지가 될 것입니다.
Green Choice 마크는 온실가스와 스모그 유발가스 저감에 영향을 많이 주는 상위 20%의 승용차, SUV 그리고 미니밴 모델에 부여될 것입니다. 이는 EPA에서 제공한 레이팅에 근거한 것입니다.